육아와 가사노동은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. 특히 맞벌이 가정이나 다자녀 가정, 아직 출산전인 임산부가 있는 가정이라면 그 부담은 더 크게 다가올거에요.
이런 가정들을 위해 서울특별시에서 시행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있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?
바로 “서울형 가사서비스 지원사업“입니다.
이번 글에서는 서울형 가사서비스 지원사업의 지원 대상, 신청 방법, 그리고 사용처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팁까지 꼼꼼하게 알려드릴게요.
서울형 가사서비스 지원사업이란?
“서울형 가사서비스 지원사업“은 서울에 거주하는 임산부, 맞벌이, 다자녀 가정을 대상으로 가사 노동의 부담을 덜어주는 지원사업입니다. 이 사업은 가사서비스 지원사업은 해당 가정에 직접 포인트를 제공하여, 가정 내 청소, 세탁 등 가사 업무를 전문 업체가 도와줄 수 있도록 지원해준답니다. “서울형 가사서비스 지원사업은 서울에 거주하는 임산부, 맞벌이, 다자녀 가정을 대상으로 가사 노동의 부담을 덜어주는 지원사업입니다. 이 사업은 가사서비스 지원사업은 해당 가정에 직접 포인트를 제공하여, 가정 내 청소, 세탁 등 가사 업무를 전문 업체가 도와줄 수 있도록 지원해준답니다.
바쁜 일상 속에서도 여유를 찾고,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, 맞벌이 가정은 일에 조금이라도 더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드립니다.
서울형 가사서비스 70만원 지원 대상
1. 임산부 가정
- 대상 : 임신 3개월부터 출산 후 1년 이내의 가정
- 필요 서류 : 임신사실확인서(병원명, 요양기관번호, 분만 예정일 기재)
2. 맞벌이 가정
- 대상 : 12세 이하(2012년 1월 1일 이후 출생) 자녀를 양육하는 맞벌이 부부
- 증빙 방법 : 직장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재직증명서, 급여명세서 등 소득 증빙 자료 제출
3. 다자녀 가정
- 대상 : 18세 이하 자녀가 2명 이상인 가정(단 12세 이하 자녀가 1명 이상 포함되어야 함)
- 증빙서류 : 주민등록등본으로 가족 구성 확인
4. 공통 요건
- 서울시에 거주 중이며, 기준 중요소득이 180% 이하 가정이 우선 지원 대상입니다.
- 가사서비스 신청일 현재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.
2025년 기준 중위소득은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해보세요.
가사서비스,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?
- 지원 금액 : 가정당 70만 원 상당의 가사서비스 포인트를 지급합니다.
- 지급 방식 : 신청자 본인 명의의 신용(체크)카드에 포인트를 충전해드립니다.
- 사용 기한 : 2025년 11월 30일까지 사용 가능 합니다.
가사서비스 지원사업 포인트는 서울시에서 선정한 32개 공식 가사서비스 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, 업체 목록은 아래 버튼을 누르고 바로 확인해보세요.
서울형 가사서비스 신청 방법
1. 서울형 가사서비스 사전 준비사항
- 본인 명의의 신용(체크)카드를 준비하세요.
(신한카드, 국민행복카드, 삼성카드, KB국민카드, 우리카드, BC카드 가능) - 서울시 거주 확인(주민등록등본 필요)
- 소득 증빙 서류 준비(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, 소득금액증명원 등)
2. 필수 제출 서류
- 주민등록등본
– 가구 구성 및 서울시 거주 확인용 -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
– 기준 중위소득 180% 이하 여부 확인용 - 가족관계증명서
– 부모 세대 분리 시 필요 - 소득 증빙 자료
– 맞벌이 및 자영업자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추가로 제출.
3. 신청 기한
- 2025년 11월 21일까지 서울형 가사서비스 지원사업 신청이 가능합니다.
- 단, 예산 소진시에는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서둘러 신청해야 합니다.
서울형 가사서비스 신청 주의사항
✔︎ 모든 증빙 서류는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본만 인정됩니다.
✔︎ 가사서비스 포인트는 신청자 본인 명의의 카드에만 지급됩니다.
✔︎ 예산이 조기 소진될 수 있으니 가능한 빨리 신청하셔야 합니다.
서울형 가사서비스 지원정책은 바쁜 일상 속에서 육아에 지친 일상을 잠시나마 숨 돌릴 수 있는 여유를 줄 수 있는 그런 작은 행복은 지켜주는 든든한 지원정책입니다.
이 글을 보시면 지금 즉시 신청하시고, 조금이나마 가사 부담은 줄이고 가족들과 소중한 시간을 더 늘려나가 보세요.